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언론소식

언론소식

언론보도 내용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[이뉴스투데이] ㈜에덴뷰 농작업용 의자 '쪼그리', 중국 특허 획득 주목
작성자 (ip:)

[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] 농업 편의장비 전문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㈜에덴뷰(대표 이진국) 쪼그리가 편리한 착용과 이동시 안전한 기술이 적용된 ‘작업용 의자’에 관한 특허를 일본과 미국에 이어 최근 중국에서도 획득되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.



농작업용 편의의자인 쪼그리 [사진=에덴뷰]

이번 중국에서 특허 등록된 '쪼그리'는 농업인들의 농작업 편의 증진 및 작업능률 향상을 위해 섬세한 기술력이 바탕이 된 농작업용 의자다.


기존 다리에 끼우는 의자와 달리 허리벨트처럼 편리하게 착용함과 동시에 안전띠를 통해 작업자가 앉거나 서거나 오리걸음을 반복하더라도 의자가 엉덩이에 고정될 수 있도록 잡아주는 것이 큰 특징이다.


특히 중국 특허는 까다로운 심사 기준을 모두 통과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.



이진국 대표이사는 "자사의 농작업용 편의의자 쪼그리 기술이 일본과 미국에 이어 중국에서도 특허를 취득함으로써 세계적인 기술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쾌거라 생각한다"라며 "한국의 K-쪼그리가 세계 전역에 새로운 한류 열풍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"라고 말했다.


한편, (주)에덴뷰가 생산하는 '쪼그리'는 대한민국 공감 브랜드 대상에서 농민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으며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.


지난해에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의 우수성인 성능인증을 획득해 전국 각 지자체와 농협 등의 공공단체에서 농업인들의 근골격계 등 농부증 질환 예방과 농작업 능률 향상을 위해 보조사업으로 보급하고 있어 농업인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.



송덕만 기자 dm1782@naver.com 


저작권자 ©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
출처 : 이뉴스투데이(http://www.enewstoday.co.kr)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